본문 바로가기
NFT&메타버스 공부

NFT Bulk UPload 대실패 후기

by 창조하는 인간 2022. 3. 15.

https://opensea.io/collection/lucky-shiba-180


당초 180개만 민팅하는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되게 심플하게 그렸고, 조합 가지수도 많지 않았다.
프로그래밍을 알지 못하는 문과생 출신이지만, 기술의 발전에 뒤쳐지지 말자며 늘 공부하는 중이다.
파이썬을 설치하고 node도 설치하고 hashlips art engine 으로 이미지 조합하는거까지 끙끙대며 성공했는데, 이상하게 유튜브에는 죄다 윈도우를 쓰고 있는 것이었다.
Mac os로 어떻게든 파이썬을 구동시켜서 image폴더랑 json폴더 있는 build 폴더까지 만들어냈는데… 그 다음이 문제였다.
Github를 얼마나 돌아댕겼던가..결국 원점이었고 그 누구도 대책을 내놓지 못했다.

Lucky shiba nft no.7

대량으로 업로드 시키는 방법을 쓰고 싶어서 코드를 받아 실행했는데, 맥이어서 구동이 안됐다.
심기일전해서 윈도우로 옮겨 재구동 했을때는 내가 폴리곤이 아니라 이더리움 콜렉션 파일을 만들었던 바람에 오류가 났고, 메타마스크 비밀구문은 브라우저를 켤 때마다 다시쳐야했다…
게다가 가장 큰 고통은 ‘로봇이 아닙니다’ 를 쳐내는 것.
불과 몇주전만 해도 대량 민팅이 가능했었나본데.. 지금은 recaptcha가 계속 따라다니면서 괴롭혔다. 나는 로봇이 아니라고. 우리집 와이파이가 문제인건가…
물론, 파이썬으로 자동화 시킨 부분 때문이겠지만 로봇이 아님을 증명하려고 계속 횡단보도, 신호등, 자전거, 자동차, 버스, 계단 사진 고르느라 화가 많이 났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업로드 갯수도 제한되어 있는 듯 25개째에서 일단 멈췄다.
내일 다시 올려보고, 다른 그림 올릴때는 전략을 잘 구상해야겠다.
사이트가 opensea만 있는것도 아닌데 뭐..
자세한 후기는 캡쳐 사진이 정리되는대로 차근차근 올려야겠다.
오류에 대처했던 방법들 위주로…

댓글